NIPA, 2020년 인공지능 문제해결 경진대회 시동
NIPA, 2020년 인공지능 문제해결 경진대회 시동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9.2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24일부터 10월 23일까지 한달 간 참가자 접수 -
-18개 기관이 20문제 출제 및 수장자에 상금, 채용 등 인센티브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이달 24일부터 10월 23일까지 ‘2020년 인공지능 문제 해결 경진대회’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인공지능 문제 해결 경진대회’는 18개 기관*에서 직면한 20개의 실질적인 문제를 출제하고 참가자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해결하는 것으로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교류하고 경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8개 기관) 우주전파센터, 서초구청, 한국임업진흥원, 피디젠, 이지다이아텍, 비앤빛안과, 육군, KB캐피탈, KB손해보험, 하나카드, 페이레터, 한국타이어, 태영세라믹, 인터마인즈, 에어랩, SBS, 마인즈앤컴퍼니, AI Factory

□ 이번 대회는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원활한 온라인 경진대회 진행을 고려해 선착순으로 400팀까지 참가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ㅇ 경진대회 참가자들에게는 대회 기간 동안 딥러닝(Deep Learning)에 효과적인 GPU 기반 컴퓨팅파워, 학습용 데이터, 알고리즘 개발 환경을 제공하며 온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텐서플로우, 케라스, 파이토치 등 다양한 오픈소스를 제공한다.

ㅇ 대회 종료 후 문제별 우수 알고리즘 수상자에게는 문제를 제출한 기관에서 상금, 채용 등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 이번「2020년 인공지능 문제 해결 경진대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발자는 ‘NIPA 홈페이지(www.nipa.kr)’ 와 ‘인공지능 허브(www.AIHub.or.kr)’ 를 통해 자세한 대회 공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대회는 1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 김창용 NIPA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개발자들이 마음껏 상상하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 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누구나 AI 기술 및 서비스 개발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