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교육지원청 Wee센터, 2020. 2차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상담역량강화 연수 실시
진천교육지원청 Wee센터, 2020. 2차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상담역량강화 연수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0.15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구영)은 2020년 10월 13일과 15일 2일에 걸쳐 총 6시간, Zoom을 이용하여 관내 Wee센터,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등 25명을 대상으로 “문장완성검사 및 주제통각검사 워크숍”을 주제로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 이번 연수는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의 상담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성태훈 소장(지우심리상담센터 소장, 임상심리전문가, 정신보건임상심리사)을 초빙하여, 투사적 검사인 문장완성검사와 주제통각검사 강의 및 실습을 진행했다.

□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 오은주 교육과장(센터장 겸임)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학교 및 가정이 ‘코로나 블루’와 같은 심리적 위기를 경험함에 따라,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학교 상담자들을 대상으로 이번 연수를 실시했다.”며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기위한 Wee클래스 학교상담자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이번 연수를 통해 Wee클래스의 내실을 다지고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한편 진천교육지원청은 함께 행복한 교육이라는 충북교육의 기본방향 아래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를 위한 추진과제로 연3회 이상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의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