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야! 사랑해 우리가 지켜줄게”
“독도야! 사랑해 우리가 지켜줄게”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0.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초평초, 독도의 날 주간 운영-

 

초평초등학교는 10월 19(월) ~ 23(금)을 독도의 날 주간으로 정하고 우리 국토인 독도를 올바로 알고 일본의 부당한 주장에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활동을 운영하였다.

□ 이번 독도의 날 주간 운영은 전교생이 각 교실에서 실시하였으며 독도에 관한 한․일의 영토분쟁 과정, 국제법적 근거를 이야기하며 공부하였다.

□ 또한, 독도의 현재 상황, 학생으로서 지녀야 할 올바른 마음가짐과 자세를 내용으로 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독도에 얽힌 전설/설화 애니메이션 감상, 독도 관련 인물 알기, 독도의 자연 기념 우표 색칠하기, 독도 노래 부르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 특히 3~6학년은 독도 사랑의 날 학습지인 독도 캐릭터를 그린 후 뒷면에 제목과 설명을 쓰는 활동을 하며 독도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 초평초등학교 학생들은 독도의 날 주간 운영을 통해 독도는 우리나라 땅이 확실하다는 것을 알게 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박세아(6학년) 어린이는 “독도에 대한 동영상을 보고 캐릭터 그리기도 하면서 독도가 우리와 더 가까이 있는 것처럼 느껴졌어요. 우리 땅인 독도를 더 많이 아끼고 사랑해야겠어요.”라고 말했다.

□ 앞으로도 초평초는 독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일본의 역사 왜곡에 대응하고 학생들이 우리 영토에 가지는 주권의식 함양에 힘쓸 예 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