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충청북도 여성대회 개최
제25회 충청북도 여성대회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1.0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위기극복! 충북 여성이 앞장선다!

충청북도와 음성군이 후원하고 충북여성단체협의회(회장 서명희)와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희진)가 공동 주최하는 제25회 충청북도 여성대회가 6일 10시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열렸다.

‘위기극복! 여성이 앞장선다!’라는 주제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도내 27개 여성단체 회원들과 김장회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박문희 충청북도의회 의장, 조병옥 음성군수, 최용락 음성군의장 등이 참석했다.

도 여성대회는 매년 여성단체 회원 1000여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기념행사로 개최해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를 축소하는 대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1부는 양성평등 진흥 유공자 15명이 도지사 표창을 받았고, 행사 참석자 전원이 참여하는 “위기극복! 여성이 앞장선다!”라는 대회 슬로건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2부는 특별 기념공연, 여성 지도자의 리더십과 인간관계를 주제로 강연이 이어졌다.

김장회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제25회 충청북도 여성대회 개최와 양성평등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유공자분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한 뒤

“우리나라는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여성들이 나섰다. 이번 충청북도여성대회가 코로나19 등 위기를 극복하는 구심점이 되고, 도내 여성계는 물론 충북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 바란다.”라며, “도는 취‧창업 지원, 위원회 여성 참여비율 확대 등 여성 권익신장을 위한 정책으로 더 많은 여성들이 주체적으로 활동하실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여성단체 회원들은 “코로나19로 올해 여성계 행사가 대부분 취소되어 아쉬웠는데 이번 대회로 양성평등과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충북 여성단체들이 모여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뜻깊다”며 “코로나19라는 세계적인 위기상황 속에서 우리 여성들이 앞장서서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하자”고 뜻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