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삼수초, 뚝딱뚝딱 메이커 데이 페스티벌 개최
진천삼수초, 뚝딱뚝딱 메이커 데이 페스티벌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1.1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메이커 활동과 발명체험으로 창의성 업그레이드 -
진천 삼수초 메이커데이 페스티벌 현장
진천 삼수초 메이커데이 페스티벌 현장
진천 삼수초 메이커데이 페스티벌 현장
진천 삼수초 메이커데이 페스티벌 현장

진천삼수초등학교(교장 최명옥)는 14일 잠자는 두뇌를 깨우는 무한상상을 테마로 다양한 메이커 활동과 발명 체험을 할 수 있는 ‘봄봄봄 ON-OFF 메이커데이 페스티벌’을 실시하였다.

이 날은 신청 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메이커데이 체험부스 8개와 퀴즈 및 복불복 게임,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 및 틴커캐드 사용법 익히기 운영하여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상상을 깨워 미래 사회에 반드시 필요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첫걸음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on-off병행 축제로 실시하여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은 추후에 행사 당일 촬영한 동영상 및 설명서를 보고 집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김진훈 교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은 아이디어를 설계하고 실제로 구현해보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맛보고 나아가 자유로운 창의력을 발휘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고 말했다.

진천삼수초 최명옥 교장은 “메이킹 활동 자체가 융합교육이다. 교실에서의 수업이라는 틀을 벗어나 다양한 지식이 모두 융합되는 체험을 통해 메이킹 활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끌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밑거름을 마련해 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