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와이너리 홍보 책자 ‘와이브로’ 발간
충북의 와이너리 홍보 책자 ‘와이브로’ 발간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2.0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인연구소, 도내 와이너리 농가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 담아

충청북도 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 와인연구소는 와이너리 농가들의 인지도 제고와 판매 확대를 위한 홍보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도내 와이너리 소개 책자인 ‘와이브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책자 표제인 ‘와이브로’는 ‘와이너리’와 ‘브로슈어’의 앞 두 글자씩을 딴 합성어로, 무선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를 칭하는 와이브로 본래의 뜻을 빌려, 국산 와인을 광대역 인터넷처럼 빠르고 널리 소비자에게 알리자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와이브로’에는 도내에 위치한 농가형 와이너리 총 49개소 중 41개소(영동 32, 충주 6, 음성 1, 보은 1, 단양 1)의 짧지만 호소력 있는 이야기로 와인 생산과 체험 활동 및 제품 사진 등 생생한 내용을 담아내고 있다.

이번 책자는 충북포도․와인산학연협력단(단장 김길하) 예산 지원을 받아 전자책(e-book)으로도 제작하여 누구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12월 중으로 도 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도 농업기술원 와인연구소 김민자 소장은 “한정된 예산과 코로나19로 인해 충북 도내 와이너리 농가 모두를 담아내지 못한 것이 매우 아쉽다.”라며, “와이브로 책자가 고품질 국산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는 와이너리 농가는 물론 국내 와인을 선택할 소비자들에게 정보수집의 자료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