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초, 충청북도 수학교육 발전 우수학교 선정
이월초, 충청북도 수학교육 발전 우수학교 선정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2.2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으로 소통하고! 나누고!-

 

이월초등학교(학교장 안병진)가 2020년 수학교육 발전에 공을 인정받아 충청북도교육감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 이월초등학교는 블렌디드형 충북수학나눔축제를 운영하고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수학캠프를 안전하게 운영하는 등 지역 수학교육 발전에 기여한 실적을 인정받아 위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 온라인 실시간 방송 및 온라인 컨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수학체험전은 미래교육의 모습을 앞서 제시했다. 수학을 통해 모두가 주인 되는 민주시민 의식과 생각하는 힘을 키우기 위해 조성한 수학공감동아리는 학생 스스로 창의수학놀이를 기획하고 수학축제 부스를 운영하는 역량을 발휘했다.

□ 학교 공간을 재구성하여 조성한 누구나 상시 참여 가능한 수학놀이터는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마을 프로젝트형 통계교육은 지역사회에서 학교교육이 어떻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그 방향을 제시했다.

□ 안병진 이월초등학교 교장은 “미래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지속적으로 수학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 며, “우리 이월초등학교가 수학교육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이를 더욱 발전시켜 우리 이월교육이 충북 수학교육의 중심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미래사회를 선도할 수학교육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