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찾아가는 거리상담 아웃리치, 아로마 감정코칭으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줘
코로나-19 찾아가는 거리상담 아웃리치, 아로마 감정코칭으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줘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2.2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은숙)2020년 찾아가는 거리상담 아웃리치 활동이 23일 자로 마무리 되었다고 전했다.

아웃리치는 청소년이 있는 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사업으로, 올 한 해 동안 18회에 걸쳐 2,720의 청소년과 주민들이 참여했다.

비행기-DAY(아침먹기 운동)를 통해 청소년들의 등굣길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고 1388 청소년전화를 홍보했으며,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통해 스트레스 검사 후 감정오일을 활용한 아로마테라피 활동(감정코칭)으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도왔다.

스트레스 측정 검사 결과, 아웃리치 참여 청소년들의 25.7%가 중증·고위험군으로 나타나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이 시급해 보인다.

청소년들의 대표적인 스트레스 요인으로 특정인물(대인관계) 40%, 학교 및 학업 30%, 미래 및 자기계발(진로) 7%, 가정사 7% 순으로 나타났다. 스트레스 해소방법으로는 가상공간(게임 및 컴퓨터) 30%, 신체활동(운동 및 산책) 18%, 수면 13% 순으로 나타나 사이버 공간이 아닌 현실에서의 건강한 해소방법을 개별적으로 제안, 추천하는 활동이 필요해 보인다.

최은숙 센터장은 코로나-19 이후 청소년들의 달라진 학교생활을 격려하고, 아웃리치를 통해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며, 현재의 스트레스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수능·연말을 맞아,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 등 건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유관기관들과 청소년들의 유해환경을 단속하는 연합캠페인을 추진(청소년안전망 구축)했다. 문의사항은 청소년전화 1388, 043-536-3430으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