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SK케미칼(주)과 성금과 장학금 기탁식 가져
충북도, SK케미칼(주)과 성금과 장학금 기탁식 가져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2.2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6천만원, 충북인재양성재단에 4천만원

충청북도는 SK케미칼(주)과 29일 14:30 도지사 집무실에서 성금과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SK케미칼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6천만원, 장학금으로 충북인재양성재단에 4천만원 총 1억원을 쾌척했다.

이시종 도시사와 전광현 SK케미컬 사장을 비롯한 이명식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박익규 충북인재양성재단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코로나19와 동절기 한파 등으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성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SK케미칼은 1966년 6월 선경합섬주식회사로 출발한 합성수지, 플라스틱 물질 제조업 등 화학제품 전문기업으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개발 선두권에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벡스와 위탁 생산계약을 체결하는 등 세계적 백신 기업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SK케미칼 전광현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커진 이웃과 충북의 미래를 위한 인재양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사회공헌에 충실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시종 도지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성금과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SK케미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기탁이 코로나19로 지친 도민을 위로할 것이다.”라고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