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도서관 회원이면,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국내잡지 열람한다.
충청북도교육도서관 회원이면,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국내잡지 열람한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1.0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북교육도서관, 온라인 전자잡지 서비스 시행 -

 

충청북도교육도서관(관장 양개석)이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국내잡지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고 있다.

□ 교육도서관은 올해 처음 1월부터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전자잡지 열람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 온라인 전자잡지는 국내에서 발행되는 다양한 주제의 215종 잡지 최신호와 과월호*를 제공하며, 이용에 편리하도록 잡지명 또는 수록된 기사 제목으로 검색할 수 있다.

*과월호는 최대 2011년부터 최소 2019년 후반까지 각 잡지별로 다양하게 제공됨.

교육도서관에 따르면 도서관 휴관 여부에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나 온라인으로 전자잡지를 열람할 수 있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도서관의 잦은 휴관과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를 위한 비대면 서비스이다.

□ 충청북도교육도서관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www.cbelib.go.kr) 자주 찾는 서비스 ‘도서관 전자잡지’메뉴 로그인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기기를 통해서는 ‘도서관매거진’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은 뒤 충청북도교육도서관 홈페이지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면 전자잡지 열람이 가능하다.

□ 충북교육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도서관이 비대면 서비스를 위한 여러 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며, 온라인 전자잡지 서비스는 안전한 정보취득을 위한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실시하게 되었다”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 없이 교육용이나 여가용 등 참고문헌 도구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온라인 전자잡지 이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교육도서관 문헌정보과(043-276-830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