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Dream 드림 캠페인’참여
유네스코‘Dream 드림 캠페인’참여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1.1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구초등학교 교장 김미영은 전교생의 정성을 담은 기부금을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Dream 드림 캠페인’에 전달했다.

□ 금구초등학교의 학생들은 2020학년도 한 해 동안 사계절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하여 사랑의 곶감 나누기 프로젝트, 진로창업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직접 CEO가 되어보는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해 마카롱, 쌀쿠키, 곶감 등의 제품을 판매하여 이웃돕기 수익금을 마련했으며 또한 세계문화탐방프로젝트 활동으로 지구촌 시민으로 환경과 기후, 질병 등의 문제를 함께 나누는 Stay Strong 캠페인에 참여하고 기부금을 모으기도 했다.

□ 이러한 활동을 통해 조성된 기금은 전교학생회의 회의를 통해 ‘Dream 드림 캠페인’ 에 동참하여 유네스코 브릿지 아시아 교육 지원 사업에 기부하는 것으로 정해졌다. ‘Dream 드림 캠페인’ 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후원 사업으로 빈곤과 사회적 차별로 교육의 기회를 잃은 지구촌 친구들을 위해 사용된다.

□ 6학년 현○○ 학생은 “한 해 동안 전교학생회 캠페인과 곶감 나누기 활동 등을 통해 수익이 생긴 것도 의미 있는 경험이었고 수익금을 보람있게 쓰게 되어 뿌듯한 마음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금구초등학교 교장 김미영은 “글로벌 사회의 주인공으로 자라날 우리 금구초등학교 학생들을 비롯한 교육공동체 모두가 지구촌 현안에 관심을 갖고 세계시민으로서 지구촌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금구초등학교는 교육과정 속에서 유네스코의 이념을 실천하며 지속가능발전교육과 세계시민으로서 미래핵심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