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초, 온라인 졸업장 수여식 운영
금구초, 온라인 졸업장 수여식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1.1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구초등학교(교장 김미영)는 2021년 1월 13일(수), 코로나-19로 인한 충청북도교육청의 학 기말 행사 비대면 권고 지침에 따라 제58회 졸업장 수여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 예년과 같이 졸업생과 학부모, 교사가 한자리에 모일 수는 없었지만, 교육공동체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풍성한 나눔으로 온라인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과 학부모, 지역인사의 큰 호응을 얻었다.

□ 미리 방역을 마친 행복관에서 졸업생과 최소한의 인원만 참여한 졸업식은 3~5학년 바이올린 축하 연주, 교직원 모두의 축하 메세지가 담긴 졸업 노래, 졸업생 학부모의 편지를 영상으로 담은 순서를 진행했으며 학생 한명 한명의 소중한 추억을 담은 6년간의 사진으로 만든 졸업 앨범 수여, 재학생들의 졸업 축하 엽서로 온라인 졸업식을 훈훈하게 했다.

□ 또한, 졸업생 전원은 장학금을 지원해주신 지역 어르신들 및 선배님들께 미래의 주역으로 훌륭하게 자라나겠다는 다짐의 글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손편지를 전할 예정이다. 원격화상시스템을 통해 특별한 졸업식에 참여한 졸업생 학부모 황00은 “6년간 알찬 교육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가 훌쩍 성장했음을 느끼고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학교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 금구초 교장 김미영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면서 이와 함께 위기를 기회로 의식을 전환하고 학생 주도의 교육과정 운영 등 민주적인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 학격려하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학부모의 기대에 부응하는 학교를 만들어가는데 더욱 지원을 아끼지 않겠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