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제388회 임시회 제1차 행정문화위원회 개의
충북도의회 제388회 임시회 제1차 행정문화위원회 개의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1.2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임영은)는 20일 제388회 임시회 제1차 위원회를 개최해 공보관, 감사관, U대회추진과, 행정국 소관 2021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았다.

심기보(충주3)의원은 공보관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은 뒤 “작년 추진 중 미흡한 부분을 보완해, 올해 전략목표와 이행과제의 철저한 이행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육미선(청주5) 의원은 홍보자문위원회 운영 및 SNS 활용 홍보 방안 등에 대해 확인한 뒤 “홍보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보는 사람의 호기심을 일으키는 소재와 내용으로 차별화된 홍보를 추진할 것을 제안 드린다.”말했다.

오영탁(단양) 위원은 “SNS 인플루언서 활용 홍보에 대해 대내외적 환경변화를 적절히 반영한 홍보 방안인 만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박상돈(청주8)의원은 보조금 부정수급 사례를 확인한 뒤 “예방적 효과가 큰 신고포상금제의 홍보와 보조금 부정수급 신고센터 운영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이옥규(비례)의원은 합의제 감사위원회 도입에 대해 질의한 뒤, “도지사 공약사업인 만큼 타시도 사례 분석 및 관련 규정 등을 면밀히 살펴 조속히 추진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은(진천1) 위원장은 가짜뉴스 TF팀 구성·운영에 대해 확인한 후 “가짜뉴스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주기 바란다”며 더불어 도민의 알권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