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프로그래밍, 비봇과 함께 즐기면서 쏙쏙!!”
“컴퓨터 프로그래밍, 비봇과 함께 즐기면서 쏙쏙!!”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3.2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 초평초병설유치원, 유아 ICT창의융합교육 실시-

 

진천군 창의미래교육센터의 강사가 초평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박순권)원으로 찾아와 초롱반 교실에서 교육을 실시해 주는 찾아오는 ICT창의융합교육으로 3월 26일 부터 12월 까지 매주 금요일 마다 수업을 실시 할 예정이다.

□ ‘유아 ICT창의융합교육’은 비봇을 활용하여 원아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실시하며 꿀벌의 한 살이 과정에 대해 배운 후, 노란 꿀벌을 닮은 비봇의 기능과 소리를 익히며 버튼 3개(전원 버튼, 소리 버튼, 센서 버튼) 기호를 활용하여 버튼을 직접 눌러보며 비봇을 조정하는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 초평초병설유치원 원장(박순권)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유아 ICT창의융합교육’은 유아들에게 비봇을 가지고 놀면서 컴퓨터 프로그램밍을 즐기는 재미있고 활기찬 시간이며 초평초병설유치원 원아들의 논리력과 상상력을 키우는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 초롱반 정지민 유아는 “비봇은 자동차처럼 내가 움직이려고 하는 곳으로 버튼을 눌러 조정하면 ‘척척!’ 그곳으로 움직여 가는 모습이 신기해요. 꿀벌처럼 날개는 없지만, 바퀴로 어디든지 달려 갈 수 있어요. 비봇이랑 함께 엄마랑 할머니 댁에 놀러 가고 싶어요.”라고 호기심 가득한 얼굴로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