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2021년 실감교육 콘텐츠 개발 지원기업 모집
NIPA, 2021년 실감교육 콘텐츠 개발 지원기업 모집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0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중·고교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실감교육 콘텐츠 개발 -
- 과제별 최대 2.8억 원 이내 지원, 4월 30일까지 신청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2021년 실감교육 콘텐츠 개발지원’ 기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 ‘실감교육 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유망형 진로체험 콘텐츠 관련 기업을 선정하여, 다양한 유망 진로에 대한 커리큘럼, 기술개발요구서를 제공하는 등 교육 콘텐츠 개발 기업의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ㅇ ‘19년부터 시작된 본 사업을 통해 총 62종의 콘텐츠(’19년 32종, ‘20년 30종)를 개발 완료* 했다. ‘20년에는 아이스크림미디어(초등학교), 그렉션(중학교), 듀코젠(고등학교) 등 국내 경쟁력 있는 교육 콘텐츠 기업이 참여하여 총 30종의 콘텐츠를 개발했으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체험학교를 대상으로 오는 6월부터 62종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 올해 ’실감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은 3개 과제를 지원하며, 과제별 1개 기업(컨소시엄)을 선정할 계획이다

* 과제당 최대 2.8억원 이내 지원하여, 과제별 7개 콘텐츠를 도출

ㅇ 선정된 기업은 맞춤형 커리큘럼 연구용역에서 도출된 커리큘럼 및 기술개발 요구서를 토대로 초.중.고교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감교육 콘텐츠를 21종을 개발하고 ’22년 실감교육 체험학교에서 시연·활용할 계획이다.

* (’21년 부문별 주제예시) 초등학교 : 미래를 만나다 ‘집_요리 IOT’, 중학교 : 미래를 꿈꾸다 ‘학교_도서 BigData’, 고등학교 : 미래를 상상하다 ‘사회_의료AI’ 등 부문별 1개 주제 선정

□ 김창용 NIPA원장은 “실감교육 콘텐츠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확대로 XR 기술을 활용한 초·중·고교의 비대면 교육 콘텐츠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며 “이번 사업으로 국내 교육 콘텐츠 개발 기업이 디지털 교육 시장에 진입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

□ ‘2021년 실감교육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공식 홈페이지(www.nipa.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