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느티나무청소년단, 코로나19 응원
진천군 느티나무청소년단, 코로나19 응원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1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내유(心內YOU)’프로젝트 활동 나서.

 

진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최은숙)는 학교 밖 청소년 자치 기구인 느티나무청소년단 청소년들이 지난 13일 진천군청 군수실과 진천군의회 의장실을 방문하여 송기섭 진천군수와 김성우 진천군의회 의장에게 직접 브루잉한 더치커피를 전달하는 것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고생하고, 힘들어하는 분들께 언제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응원하는 마음을 전달하는더치커피나눔봉사활동인‘심내유(心內YOU,제마음(心)속(內)엔언제나당신(YOU)이 있습니다)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날 느티나무청소년단 청소년들은 진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익힌 더치커피 브루잉 기술로 약 2개월에 걸쳐 직접 브루잉하고 포장 작업까지 손수 참여한 500인 분량의 더치커피를 진천군에 전달하였고 추후진천군보건소,진천소방서,진천경찰서,진천교육지원청과 진천군 내 여러 청소년 유관기관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최은숙센터장은 “느티나무청소년단이 그동안 사회로부터 받아온 관심과 사랑에 대한 감사함을 표현하며 봉사활동을 한다는 점이 매우 대견하다. 더 나아가 그동안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보여주신 사회의 관심과 사랑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보답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기운으로 승화돼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분들께 많은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느티나무청소년단은 ‘느려도 괜찮아, 티나도 괜찮아, 나를 위해, 무조건 도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 정책 참여활동과 봉사활동, 캠페인 활동 등을 실시하는 진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특성화 청소년 자치기구로서 현재 2019년 창단된 이후 현재 약 7명의 제3기 청소년들이 활동 중이며 청소년 회의에서 도출된 결과를 청소년 정책 제안서 형태로 진천군 내 기관·단체장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등 매우 적극적인 사회 참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은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상황을 고려하여 상담지원, 교육지원(검정고시, 대학입시 상담 등), 건강검진 지원, 직업체험, 취업, 자격증 취득, 자기계발 등을 통해 성공적인 학업 복귀 및 사회 진입을 돕고 있는 활동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 홈페이지 또는 진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043-536-3430)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