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 생산적 일손봉사 실시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 생산적 일손봉사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2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길원)는 21일 이월면 삼용리 용사마을 박예숙 농가를 찾아 생산적 일손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일손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봄철 본격적인 농번기에 농가의 일손 부족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고 농가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함께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이날 일손봉사에는 여성단체 회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도라지 모종심기, 도라지 밭 정리 등의 작업을 도왔다.

농가주 박 씨는 “농작업 시기를 맞춰 제때 작업을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는데 여성단체 회원들이 지난해에 이어 일손봉사에 적극 참여해 줘 농작업을 제때 마칠 수 있어 한시름 덜게 됐다” 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 협의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우 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지역 농가에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가 생산적 일손봉사에 꾸준히 참여해 지역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겠다” 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생활개선연합회 등 9개의 여성단체로 구성된 협의회로 △지역 여성의 역량 강화와 여성단체의 활성화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사회복지시설 이⋅미용 봉사 △명절맞이 소외계층 위문활동 △사랑의 음식 나누기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진천군의 모범적인 단체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