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삼수초,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도서관 행사 실시
진천 삼수초,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도서관 행사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2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구야! 우리 독서의 세계 속으로 들어가보자

 

진천 삼수초등학교(교장 최명옥)에서는 4월 23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이하여 22~23일 이틀간 다양한 도서관 행사를 실시한다.

□ 학생들에게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책의 소중함을 깨닫고, 친구와 부모님·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 친구야, 이 책 같이 읽자!(친구와 함께 읽고 싶은 책 제목과 인상 깊은 점 적기), 도서관 3행시 짓기(도서관으로 3행시 짓기), 잡지 드림(책 대출 어린이에게 과월호잡지 선물), 연체자 클린 데이(대출정지기간 해제 이벤트), 한권 더!(행사기간동안 책 1권 더 빌려주기), 북큐레이션 ‘도서관’코너(도서관을 주제로 한 책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며, 행사에 즐겁게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 최명옥 교장은 “이번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맞이 독서프로그램 운영은 학생들의 독서 동기를 높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독서의 생활화는 아이들의 성장발달과 정서 순화를 도와주며 올바른 인성을 길러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우리 삼수초 어린이들이 학교 내·외에서 책 읽는 공동체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