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세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세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4.2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 초평초, 장애이해교육 실시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는 장애인식개선 및 장애이해 교육 주간의 날을 맞아 4월 22일(목) 초평초병설유치원, 4월23일(금)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3교시에 각 학급에서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장애이해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개념이나 태도를 바로 잡고 편견을 해소하여 학교 현장에서 통합교육이 올바르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하고자 실시됐다.

□ 초평초병설유치원 원아들과 1학년 학생들은 각 교실에서 장애의 개념 및 유형, 장애인을 대하는 에티켓,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바른 모습들을 학습하는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평소 장애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질문해 보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또한 휠체어를 체험해 보고 장애에 대한 자신들의 생각을 발표하였으며 ‘누구라도 장애인이 될 수 있다는 것과 함께 도우며 살아가야 한다.’는 교훈을 되새겨 보았다.

□ 1학년 노이든 어린이는 “장애를 가진 친구들과 우리들이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장애를 직접 체험해본만큼 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친구를 만나면 망설이지 않고 도와줄 것이다.”라며 장애인을 배려하고 공감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는 이번 ‘장애이해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장애를 생활 속에서 편견 없이 바라보며 나와 다르지 않다는 것을 다시한번 깨닫는 시간을 가졌으며 차별 없는 세상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