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찾아가는 소비자 권익증진 행사 성료
진천군, 찾아가는 소비자 권익증진 행사 성료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5.2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의 권익증진을 위한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청북도, 진천군,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철저한 방역관리 하에 다수의 기업들이 행사에 동참했다.

 

이날 내부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소비자 피해 예방교육 소비자법률 상담 장수사진 촬영 한방진료 등이 진행됐으며 백곡천 둔치에서 진행된 외부 행사에서는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자동차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고령 소비자의 피해사례를 공유하고 피해 예방법에 대해 설명했으며 소비자 법률상담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또한 LG생활건강은 참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을, 자생한방병원에서는 무료 한방진료 서비스를, 현대·기아·르노삼성·한국지엠·쌍용 등 자동차업체와 삼성·LG·쿠쿠·쿠첸 등 가전업체는 무상점검과 함께 소모품 교체 서비스를, 한국석유관리원에서는 가짜석유 무상 분석 서비스를 제공했다.

 

아울러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24개 회원사는 공기청정기, TV 48종의 물품을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에 부담을 갖고 있던 지역 주민들에게 위로가 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뜻깊은 행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