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불법 촬영 카메라 합동점검 실시
진천군, 불법 촬영 카메라 합동점검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5.2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은 25일 진천경찰서,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에서 불법 촬영 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진행되던 수업이 대면 수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학생들이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합동점검반은 우석대학교 내 건물 5개동 화장실 20개소에 대해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를 점검했다.

 

이와 함께 이날 합동점검에서 불법 촬영이 중대한 범죄임을 알리고 불법 촬영 행위 사전 차단과 예방을 위한 홍보물도 배부하는 등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군은 합동점검과 별도로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해 불법 촬영 탐지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실시 중이다.

 

무료 점검과 탐지장비 대여를 희망하는 건물주와 관리자는 군청 여성가족과 또는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된다.

 

우석대학교 관계자는 다수가 이용하는 학교 내 화장실의 불법 카메라 설치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으나 합동점검반의 점검을 통해 불안감이 해소된 것 같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불법 촬영 점검과 홍보활동 지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불법 촬영 근절과 여성이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