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대면컨설팅 실시
진천군,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대면컨설팅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06.0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은 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성별영향평가 대상 과제로 선정된 23개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11 대면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성별영향평가의 질적 수준 제고는 물론 성별영향평가서 작성 안내와 전문가의 정책개선안을 제공해 성 평등 정책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날 컨설팅에서 전문 컨설턴트는 정책 환경의 성별 특성 분석을 바탕으로 법령, 예산의 배분방식, 사업내용, 수행방식 등을 점검해 각 개별 사업에 적합한 조치사항 등을 제안했다.

 

올해 선정된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은 진천군정책자문단 운영 주민자치센터운영 진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깨소금 캠프 중고등학교 통학택시 진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사이버농업인 e-비즈니스 소득창출 지원 등 15개부서 23개 사업으로 지난 5월 진천군 성별영향평가 심의 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컨설팅에 참석한 개별 사업 담당자들은 컨설턴트 의견을 수렴해 주요사업 시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성차별적 요인을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반영해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진천군의 실질적 성 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성별영향평가, 성인지 예산,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상호 연계해 성인지적 정책 추진체계를 더욱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