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자원 공유서비스 ‘공유누리’ 함께 누려요
공공자원 공유서비스 ‘공유누리’ 함께 누려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10.1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은 공공개방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군민의 공공개방자원 이용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한  ‘공유누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공유누리’는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대국민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로 공공기관(중앙·지자체)이 보유·관리하는 시설과 물품 등을 국민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해당 서비스는 기존에 운영하던 온라인 홈페이지 뿐 아니라 모바일 앱(app)을 도입해 편의성을 한층 더했으며 특정 지역의 공공개방자원과 길 찾기, 예약 진행상황 확인 등이 가능하다.

  진천군이 등록한 주요 공공자원으로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 △주차장 △강의실 △라돈측정기 등이 있으며 올해에는 △자연휴양시설 △양수장비 등을 추가 등록해 공유서비스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공유자원 예약을 희망하는 군민은 공유누리(www.eshare.go.kr)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회원가입 후, 지역?종류별 이용 희망자원의 운영시간, 예약방법 등을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일부 시설의 대관과 물품 대여는 제한되며 사전에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편의 향상을 위해 공유 가능한 지역 내 신규 공유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확대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