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혜원산단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완료
광혜원산단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완료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1.12.1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숲 조성 사진
미세먼지 숲 조성 사진

진천군은 광혜원산업단지 녹지 공간을 활용한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 사업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20년 이상 경과한 노후된 산업단지와 철도변, 도로변 등에서 발생된 미세먼지가 생활권으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추진되는 산림청 국비사업이다.

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1665백만 원을 투입해 광혜원산단(광혜원리 390번지) 2ha 녹지공간에 나무를 식재하고 편의시설을 조성했다.

차단 숲에는 미세먼지 저감 능력이 높은 수종인 소나무 스트로브잣나무 계수나무 이팝나무 등 교목 1,706주를 포함한 12종 약 21,000주가 식재됐다.

또한 지역주민이 해당 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차단 숲 조성 구간에 보행매트를 설치하여 산책로를 조성하고 옥외용의자 24개도 설치해 주민쉼터 공간을 마련했다.

군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광혜원산단사무실과 실시간 소통을 이어가며 현지 여건에 맞는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에 최선을 다했다.

특히 지역주민과의 공유를 위해 광혜원면 이장 월례회의, 진천군 이장단 회의 시 사업 내용을 적극 알리는 등 단 한 건의 민원사항 발생 없이 사업을 무사히 마무리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을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하는데 차단 숲이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앞으로도 군민들을 위한 도시 숲 조성을 확대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