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옥동초, 『친구야, 네가 최고야!』
진천 옥동초, 『친구야, 네가 최고야!』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3.2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구사랑 주간, 친구사랑의 날 운영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3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학교폭력 없는 평화로운 배움터 조성을 위해서 『친구야, 네가 최고야!』 슬로건 아래, ‘친구사랑 주간’을 운영하였다.


이 주간에는 학급 단위로 친구사랑 표어 제작, 마음을 잇는 징검다리 걷기, 학년 단위의 친구이해 프로젝트 실행, 전교 단위 친구칭찬 릴레이 등 다양한 행사가 이루어졌다

 
또한 3월 18일(금)은 ‘친구 사랑의 날’로, 아침 등교시간에 전교 학생자치회 임원들을 주축으로 학교폭력 예방 활동과 연계하여 「친구사랑 주간 캠페인」도 실시하였다.


학생들 상호간에 배려와 칭찬, 관심을 바탕으로 ‘사랑?나눔’을 실천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진솔한 교우관계를 형성하여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에게 꿈과 신바람, 감동을 선사하는 행복한 학교 풍토를 조성하는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김수정 학생자치회장(6학년)은 “친구사랑 주간을 통해서 친구를 좀 더 깊이 이해하게 되어 친구사이가 매우 친밀해졌어요. 우리들의 찐한 우정은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따돌림과 학교폭력을 막아 줄 거에요.”라며 감격을 전했다.


박현숙 교장은 “평화로운 심성함양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협력적 인성을 키우고 친구 간의 우정을 쌓는 존중과 배려의 인성교육을 선도하겠다.”라고 교육 대전환의 신념을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