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자연에 풍덩, 여유를 즐기며 가족과 함께 카누를 타요
아름다운 자연에 풍덩, 여유를 즐기며 가족과 함께 카누를 타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5.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 초평초, 성장 아웃도어교육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카누체험 운영

초평초등학교(교장 최연호)는 5월 따뜻한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4일(토)과 5월 21일(토), 9시~18시까지 1~2학년 재학생 중 희망 가정을 대상으로 2일 동안 진천군 백곡 카누장에서 ‘성장 아웃도어교육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카누체험’ 활동을 운영하였다.

이번 체험은 아름다운 백곡호에서 잔잔한 물살과 시원한 호숫물, 새들과 함께 호수를 가로지르며 즐기는 색다른 가족과 함께하는 활동이라서인지 호응이 매우 좋아 초평초 1~2학년 학생 중 99% 이상의 가정이 참여하였고 체험 형태는 카누체험과 오리배체험 중 가족 단위로 선택하여 진행하였다. 먼저 수상 카누 강사의 지도와 시범 훈련, 수상 안전 수칙교육, 준비운동, 간단한 노를 젓기 기본자세와 패들 사용법 등 이론 교육 마친 후 물 위에서 체험을 시작하였다. 

이예진(2학년) 학생은 “카누를 타고 바로 앞과 옆에서 보이는 물들이 무서웠는데 부모님과 함께 같은 방향으로 하나, 둘 구령에 맞춰 패들을 저었더니 엄청 재밌었어요. 가족과 함께한 멋진 체험이었어요.”라고 말했다. 

초평초등학교(교장 최연호)는 “가정의 달 5월에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며 가족과 함께 타보면서 협동심과 가족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