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고장 진천으로, '김유신' 만나러 오세요!
우리 고장 진천으로, '김유신' 만나러 오세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7.1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부터 김유신 테마 주말 상설 프로그램열려

‘2022 생생문화재사업-화랑 김유신, 삼국을 품다’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김유신을 만나러 오세요!’가 오는 7월 16일, 도민들을 찾아온다.

생생문화재사업은 지역의 문화유산을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문화재청·충청북도·진천군이 주최하고,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올해 ‘화랑 김유신과 함께하는 1박2일’을 비롯한 세 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중에서도 ‘김유신을 만나러 오세요!’ 프로그램은 진천 김유신 탄생지에서 상설로 운영되는데, 올해에는 7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열린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김유신 탄생지와 관련된 문화유산 해설, 공연 및 전통놀이 상설체험이 마련돼 있으며, 이외에도 삼국통일 팔찌 만들기, 향낭만들기 등 여러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그간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에서 지역 문화유산 활용인력 양성 과정을 통해 육성한 지역민이 모여 설립한 ‘함께하는 우리 역사문화 협동조합’에서 직접 기획·운영하는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당일 현장에서 참여 등록을 해야하며, 참가비는 1인당 2천원이다. 기타 사항은 충청북도문화재연구원(043-279-54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