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 『Edu-ON』생거진천미래교육지구 2학기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3강좌 개강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 『Edu-ON』생거진천미래교육지구 2학기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3강좌 개강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08.31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은주)고교학점제 도입기반 혁신교육 실현을 위한Edu-ON생거진천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2022학년도 2학기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을 831일 시작하였다.

이번 공동교육과정에는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을 심화 발전시킬 수 있는 3개 교과(패션디자인의 기초, 인공지능 기초, 컴퓨터네트워크)가 개설되었으며 관내 19명의 학생이 신청하여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의 우수한 교수진과 대학 교육 시설을 사용하여 수업이 진행된다.

진천에서는 작년 3월부터 대학연계 교육과정이 신설운영되고 있으며 2022학년도 1학기에는 학교 간 개설 강좌를 포함하여 총 10개 교과 1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이번 2학기 공동교육과정에도 학교 간 개설 강좌를 포함하여 11개의 강좌가 개설되었다.

또한,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원거리 통학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통학 차량 운영 지원에 힘쓰며 공동교육과정에 참여하고자 하는 진천 학생들의 통학 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 오은주 교육장은공동교육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협력 수업, 실험 실습, 토의 토론 등을 통해 학생들은 능동적인 학습 태도를 고취하며 자기 주도적 학습역량을 키우고 있다. 우리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자체 및 지역 기관과 긴밀히 협업하여 학생들의 진로개척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학교 울타리를 넘어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는 교육공동체를 꾸준히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