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문해 골든벨‧재난안전 체험 행사 운영
성인문해 골든벨‧재난안전 체험 행사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10.0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일 오후 2시 30분, 축제장 소무대에서 개최
지난해 5회 골든벨 행사
지난해 5회 골든벨 행사

진천군이 생거진천 농예문 축제기간에 맞춰 제6회 성인문해 골든벨과 재난안전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7일 오후 230, 축제장 소무대에서 개최되는 골든벨 행사는 진천군에서 추진 중인 성인문해교육의 학습자들이 그동안의 노력을 뽐내기 위한 자리로 약 50여명이 참여한다.

진행방식은 OX퀴즈, 객관식 문제풀이, 패자부활전, 주관식 문제 풀이로 진행되며, 성적 우수자 3명에게는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백곡천과 농다리 일원에서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재난안전체험마당도 열린다.

먼저 백곡천에서는 교통안전교육과 화재 대피 체험을 실시한다.

자동차 탑승 중 의자가 앞으로 쏠려도 안전밸트를 매고 있다면 안전하다는 것을 특수제작된 버스에서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안전밸트를 매는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길이 5m, 넓이 7m의 미로형식의 에어바운스를 설치해 화재 대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농다리에서는 지진체험과 감염병예방교육이 이뤄진다.

지진판을 설치한 대형 화물차를 이용해 지진 상황을 체험하고 지진 발생 시 대피 자세 및 요령을 몸으로 익히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 방지의 첫걸음인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감염병 예방 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이번 재난안전체험마당은 자연재난부터 사회재난까지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대처하는 능력 향상을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위주의 교육이 이뤄져 교육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진천군은 충북에서 유일하게 어린이 전용 안전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