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설레는“진천유치원 방문의 날”운영
두근두근 설레는“진천유치원 방문의 날”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2.10.1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유치원은 1015일 토요일 유치원 방문의 날을 운영하여 2023학년도 신입 학부모의 큰 호응과 신뢰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는 유치원 입학에 앞서 교육내용 및 실내·외 교육환경을 공개하여 학부모의 합리적인 선택의 폭을 높이는 데 의의가 있다.

926일부터 107일까지 유레카를 활용하여 사전 예약을 받은 결과 약 90여 신입 유아 가정이 신청하였으며 코로나 예방과 안전을 위해 1, 2차로 나누어 일정이 진행되었다.

자연생태숲 교육의 메카를 방문한 학부모와 아이들은 교정의 아름드리나무의 피톤치드로 힐링하며, 숲과 연결된 5곳의 출입구를 통해 유치원 안으로 입장했다.

연간 활동을 담은 홍보영상 속에는 VR·전자칠판 등 스마트한 디지털 교육과 자연을 체험하는 숲교육이 유아중심 놀이속에서 조화롭게 펼쳐져, 학부모들의 큰 박수와 공감을 얻었다.

한편, 문어로켓·흙산으로 구성된 자연체험 놀이터와 짚라인은 모험심 가득한 아이들이 선호했고 스피드를 즐기는 아이들은 자전거와 킥보드를 탔으며 중정놀이터 모래장에는 감각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마지막 순서로 등나무 아래 삼삼오오 모인 가족들은 꽃향기 가득한 차와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소풍 같았던 진천유치원 방문의 날을 마무리했다.

원장 신승미는 바쁜 중에도 기꺼이 방문해주신 아이들과 학부모님에게 감사하며, 이기려고 하지 않고 함께 하려는 마음을 가르치는 숲속 진천유치원에서 만나길 바란다 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