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삼수초, 함께 만들어가는 안전한 우리 학교!
진천삼수초, 함께 만들어가는 안전한 우리 학교!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3.2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학기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진천삼수초등학교(교장 김현순)에서는 새 학기를 맞아 28일 화요일,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본교는 2023학년도 어울림어깨동무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학교폭력예방교육 강화학교 내 Wee클래스를 활용한 상담심리교육의 강화에 중점을 두고 학교폭력 없는 사랑을 채워가는 인성 배움터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학교폭력예방활동을 통해 학생 스스로 학교폭력에 대처하는 역량을 길러 폭력 없이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학교공동체를 만들고자 실시하였다.

또한 학생들이 교통안전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 수칙을 담은 홍보물도 직접 제작하여 배부하였다.

전교 학생자치회가 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아침 등굣길 학교 정문에서 학생들을 맞이하며 구호를 외쳤고, 학생 눈높이에 맞는 캠페인 진행으로 등교하는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 스스로 캠페인을 기획운영하는 경험을 통해 공동체 의식 및 자치능력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현순 교장은 학생자치회의 주도적인 참여와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뤄진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 앞으로도 학생 스스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며 소통배려존중의 주체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