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지(금) 당(장) 고(go)’프로그램 운영
진천군,‘지(금) 당(장) 고(go)’프로그램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3.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보건소(소장 박지민)30일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질환자를 대상으로 () () (go)’ 맞춤형 건강프로그램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질환교육을 시작으로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매주 목요일 4주 동안 질환별 맞춤 영양교육과 운동교육이 진행된다.

 

영양교육은 차수별로 만성질환에 관한 이론 교육과 함께 생활 속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저당 소스, 저염 고추장 등을 활용한 조리 실습이 병행된다.

 

운동교육은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해 건강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은 보건소 홈페이지(www.jincheon.go.kr/health)와 카카오채널 ‘Health Up’을 통해 완료했다.

 

대상자들은 사전에 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당화혈색소)를 실시하며 교육이 마무리될 때 사후검사를 진행하게 된다.

 

지난해 실시한 프로그램 만족도는 매우 만족이 90%, 만족이 8%로 나타났으며, 사전·사후 검진 결과 수축기 혈압 129mmHg125mmHg, 이완기 혈압 70mmHg68mmHg, 혈당 127mg/dL121mg/dL, 콜레스테롤 167mg/dL154mg/dL로 모든 수치가 향상됐다.

 

올해는 당화혈색소 간이 검사를 추가해 2개월 평균 혈당에 영향이 있는지도 확인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만성질환이 있는 지역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