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흘렸던 땀들의 결실을 보여줄 차례에요!”
“그동안 흘렸던 땀들의 결실을 보여줄 차례에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5.1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 초평초, 동아리 축구대회 예선 참가 -

 

초평초등학교(교장 최연호)518() 5학년과 6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진천군 동아리 축구대회 예선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제 22회 교육감기 겸 제18회 설암 김천호배 동아리축구대회로 운영되었다. 경기는 진천종합스포츠타운 축구장 및 풋살장에서 9시부터 13시까지 진행되었다. 또한 남학생과 여학생을 구분하여 남초경기와 여초경기로 분류되어 경기가 이루어졌다.

 

초평초등학교 학생들은 그동안 열심히 연습했던 축구를 누구보다 최선을 다하여 경기하였다. 특히 경쟁보다는 팀원들과 협동하며 그동안 흘렸던 땀의 결실을 맺었다. 이번 경기는 학생들의 체력저하에 따른 신체활동 필요성이 요구되고 건강 체력 증진 및 활기찬 학교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동아리 축구 대회를 통하여 초평초등학교 학생들은 건강을 증진하면서 건전하고 밝은 여가 선용 기회를 얻게되었다. 또한 학생들의 자율체육활동 활성화를 통하여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학교폭력 감소의 효과도 얻었다.

 

6학년 안소이 학생은 친구들과 학교 쉬는시간이나 점심시간에 열심히 연습했던 축구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참 좋았어요. 함께 경기를 뛰니 친구들과 사이가 더 돈독해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초평초등학교 교장(최연호)초평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이 교실 안을 벗어나 운동장에서 최선을 다하여 축구를 연습하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생활체육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