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전문성 강화 연수
진천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전문성 강화 연수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6.0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내기 선생님 마음 챙김의 장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은주)은 신규교사 전문성 강화 연수를 6.7.() 진천교육도서관에서 진행했.

이번 연수는 2023.3.1.자 임용 후 100일을 맞는 선생님을 대상으로 새내기 선생님의 마음 챙김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솔밭중학교 박계순 수석교사의 강연을 시작으로 서로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토론도 함께 이뤄졌다. 아울러 마음 처방전을 주고받는 마무리로 축하와 위로의 장을 만들었다.

또한, 신규교사의 생활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도 함께 진행되었다. 충청북도 교육청 임기호 장학사는 학생들의 문제 행동에 대한 원인 진단, 교사와 학생들의 상호 존중 교육 등 다양한 생활교육 사례를 나누며 그 대처방안까지 공유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신규교사에게 ‘100일 동안 좋았던 일, 힘들었던 일을 사전에 받아 실제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고, 수업과 평가 등 교육활동 전반에 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 오은주 교육장은 신규교사들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역량을 강화하는 귀한 자리를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이런 자리를 통해 교사의 마음 성장을 통해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가 되어 생거진천의 아이들이 미래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