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사랑방’ 운영
이월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사랑방’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6.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월면(면장 김광진)은 주민들의 보건복지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보건+복지 사랑방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찾아가는 보건복지 사랑방은 면내 경로당에서 건강상담과 함께 사회복지 상담이 동시에 진행되며, 지난 51일 이월면행정복지센터에 간호직 공무원이 배치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보건복지 서비스다.

 

간호직 공무원은 혈압, 혈당 측정 등 어르신들의 기초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대상자별 건강관리 상담과 교육을 진행하며, 상담후, 방문건강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들은 보건소에 요청해 서비스를 연계한다.

 

이와함께 사회복지 공무원은 기초생활보장, 복지멤버쉽, 기초연금 등 다양한 복지시책을 안내하고, 대상자가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느껴 도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긴급복지제도 등을 통해 지원한다.

 

아울러 독거 어르신들에게는 고독사 예방을 위한생거진천 안부확인 서비스를 현장에서 신청접수 받는다.

 

이월면은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으로 보건복지 행정서비스에 대한 주민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면장은 면 단위 지역주민들의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사회복지 수요와 함께 건강에 대한 행정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의 개발으로 면내 복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