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초평초, 합동 소방훈련 실시
진천 초평초, 합동 소방훈련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6.1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 예방은 나부터 시작해요!”

 

초평초등학교(교장 최연호)는 교직원 및 전교생, 병설유치원생은 612() 930분부터 본교 운동장에서 2023년 소방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소방 훈련은 교직원 및 전교생, 병설유치원생이 참여하여 화재 발생 시 초동 진화를 어떻게 하느냐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다. 화재 발생을 알리는 연막탄의 점화를 시작으로 소화기를 이용한 화재 진압, 인명 구조, 중요 물품 반출, 주요 시설물 응급 복구 등의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을 통해 초평초등학교 전교생과 교직원들은 재난 발생 시 스스로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신속하고 정확한 사태수습을 위한 소화기 사용 방법 및 화재 대피 요령을 습득하며 실질적인 교육을 받게 되었다.

 

 

정주원(4학년)화재는 언제 어디서든 쉽게 날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 해요. 소화기를 사용하는 정확한 방법을 이번 훈련을 통해 알게 되어서 좋았어요. 나부터 화재 예방에 힘쓰며 다 함께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할거에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초평초등학교 최연호 교장선생님은 작은 화재도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위기의식을 가지고 소방 훈련에 임하여 화재로부터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지키고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에 힘써야 한다.”라며 소방 훈련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