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공회의소, 미취업자 교육훈련과정 개설 취업까지 연계
진천상공회의소, 미취업자 교육훈련과정 개설 취업까지 연계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6.1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행정 취업과정‧지게차운전기능사 양성과정-

 

진천상공회의소(왕용래 회장)2023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여성 유휴인력 취업지원 강화사업’(사무행정 취업과정)‘3톤이상 지게차운전기능사 인력 양성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진천군 내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지역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해 관내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사무행정 취업과정은 621일까지 모집하고, 선발된 참여자는 ITQ OA MASTER 자격 취득 및 인사·총무, 회계 교육과 취업컨설팅 등 총 104시간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시작은 1626, 287일로 인원은 총40명이다.

 

3톤이상 지게차운전기능사 인력 양성과정은 73일까지 모집하고, 선발된 참여자는 3톤이상 지게차운전기능사 이론실기교육 및 취업컨설팅 등 총 100시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시작은 75, 인원은 22명이다.

 

왕용래 회장은 구직자에 취업 기회를 제공하여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산업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수료 후 취업연계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진천상공회의소에서 신청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