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한의사회, 찾아가는 한방의료 봉사활동 실시
충청북도 한의사회, 찾아가는 한방의료 봉사활동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6.1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 한의사회(회장 이정구)14일 백곡면 장수복지회관을 방문해 한방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활동은 백곡면 장수복지회관의 개관을 축하하고 복지회관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공간으로 태어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한의사회 회원들은 이날 면내 어르신 70여 명을 대상으로 침, , 부황 등의 의료 활동을 펼치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살뜰히 살폈다.

 

의료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주변에 병원과 약국이 없고 교통도 불편해 아파도 진료받기 어려운 적이 많았는데, 오늘 무료 한방 서비스를 받게 돼 너무나 고맙다라고 말했다.

 

이정구 회장은 백곡면에 이렇게 많은 장수 어르신이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라며 백곡장수복지회관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노인분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이어질 수 있게끔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관우 백곡면장은 백곡장수복지회관 개관 이후 첫 공식 행사로 의료취약지역인 백곡에 의미 있는 봉사활동이 이뤄져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복지회관이 어르신들의 힐링 공간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 한의사회는 복지관을 비롯해 경로당 등에도 찾아가는 한방 의료 봉사를 실시하며 사람 향기로 가득한 복지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