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초평산업단지(주), 지역 상생협약 체결
진천초평산업단지(주), 지역 상생협약 체결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6.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초평산업단지()(회장 이상수)26일 초평면 기관사회단체협의회와 지역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구감소와 지역소멸 위기에 직면한 초평면의 현시점을 슬기롭게 극복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초평면의 지속가능 발전과 지역 사회공헌을 위한 공동노력(ESG경영 등) 초평면 인구 증가를 위한 실질적 대안 사업 추진(입주업체의 사원아파트 건립 등) 초평면의 혁신적 미래 발전과 산업생태계 조성(선순환구조, 일자리 창출 등) 원활한 산단 조성을 위한 공동 대응 및 협력(제반 행정절차, 공동성명 발표 등) (가칭)진천초평일반산단 추진위원회 구성 운영(지역민전문가 포함) 등이다.

 

이태영 초평면 기관사회단체협의회 부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진천초평산업단지()와 초평면이 상생과 협력, 공존과 번영에 함께 하고 위기에 놓인 초평면에 새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상수 진천초평산업단지() 회장은 초평면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대규모 정주 여건 조성 등으로 인구 유입과 지역 성장을 끌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초평면 사회단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과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초평산업단지()2026년 산단 준공을 목표로 그간 문제가 됐던 사격장 이전을 위해 국방부와 기부대양여 추진은 물론 지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물류단지 축소설계, 입주업체 사원아파트 건립 등을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