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마마우먼’프로그램 재능기부교실 운영
진천군, ‘마마우먼’프로그램 재능기부교실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7.0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가족센터(센터장 손광영)마마우먼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정 아동들을 위한 재능기부 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마마우먼프로그램은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위한 전문강사 양성 직업교육으로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통해 경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경력단절 여성들은 프로그램에 참여해 배운 전문기술로 지난 2021년부터 매월 다문화·외국인 자녀를 대상으로 재능기부 교실을 운영해왔다.

 

재능기부 교실은 경력단절 여성에게는 강사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다문화·외국인 자녀에게는 문화 향유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기회를 마련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부터 재능기부는 더욱 확대돼 양성 과정을 수료한 총 20명의 전문 강사가 관내 다양한 사회복지시설 10개소를 직접 방문해 시설당 6회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가족센터(043-537-5433)로 문의하면 된다.

 

손 센터장은 전문 강사 과정을 20명 모두 성공적으로 수료해 기쁘다라며 수료자들이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가족센터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가족센터(043-537-5433)로 전화하여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