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2023년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관리 캠페인 실시
진천군, 2023년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관리 캠페인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7.1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보건소(소장 박지민)는 오는 19일까지 2023년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관리 캠페인을 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폭염과 장마 등으로 보건소와 병원 방문이 힘든 어르신들을 위해 보건의료 전문인력이 직접 경로당 등을 찾아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진천읍(장산아파트)을 시작으로 덕산읍(천년나무7단지 아파트), 광혜원면(코아루 아파트)의 각 아파트 경로당 등 이용자와 주민을 대상으로 총 3회 실시된다.

 

캠페인 내용으로는 운동·비만·영양교육 혈압·혈당측정 콜레스테롤 측정 금연상담 암검진 상담 치매검사 등이 있으며, 검사 결과 고위험군과 이상자는 보건소와 병원에 연계해 관리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는 만성질환과 합병증 예방을 통한 건강행태 개선과 자가 건강관리 능력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통합 방문 건강관리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치매, 만성질환 등을 조기에 발견하고 금연, 운동 등 건강생활실천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박 소장은 어르신들의 건강 이상 수치를 알고 정기적인 검진으로 만성질환과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건강 캠페인을 통해 지역 군민들이 건강에 관심을 갖고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