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이월초 , share-on 이월 수학 축제 개최
진천 이월초 , share-on 이월 수학 축제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7.1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 이월초등학교(교장 송명진)에서 712()~713() 전교생을 대상으로 <share-on 이월 수학 축제>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도전마당, 인공지능(AI) 마당, 놀이마당, 체험마당, 갤러리마당으로 나누어 다목적 강당, 수학놀이터, 지능형 수학교실 등 전 학교의 공간을 활용해서 진행되었다.

Share-On(나누어 밝히다.) 이라는 슬로건은 학생 개별적인 수학적 성취를 넘어 자신이 알고 있는 수학적 내용을 친구, 선배, 후배들과 공유한다는 의미로 이월초 수학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수학 부스를 운영하며 학생 중심형 축제로 진행되었다.

도전마당은 지능형 수학교실에 구축된 에듀테크를 활용해 다양한 인공지능 컨텐츠, 수학 놀이 컨텐츠를 체험하여 수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체험마당에서는 각 교실에서 학급별로 진행되었으며 스트링아트 드림캐쳐 만들기, 칼레이도 사이클 만들기, 플러렌 축구공 구조물 만들기 활동 등 수학과 관련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규칙성과 입체도형에 대해 체험하며 사고력을 확장하는 계기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인공지능마당에서는 레고로 로봇을 만들고 코딩으로 조작하기, 코드메이즈를 활용한 코딩 체험, 드론 비행 체험, VR 체험, 그래비트랙스, 게임형 수학 컨텐츠, 스피로그래프를 활용한 나만의 기하학적 무늬 만들기 등을 체험하며 인공지능과 수학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부스 운영을 위해 연수를 받은 학부모 9명이 MTB 자석 블록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놀이마당에서는 상설 수학놀이터를 활용하여 대형교구를 활용한 수학놀이(마스터 로직, 오셀로, 머긴스 등)와 학년 군별로 준비된 수학 보드게임을 체험하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이하진 학생은 친구, 후배들과 수학을 통해 만나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라며 체험 부스를 준비하는 과정은 힘들었지만 수학 축제 때 친구들과 후배들이 재미있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송명진 교장은 올해로 12년째를 맞은 이월 수학 축제는 학생들이 갖고 있는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행사이며 앞으로도 이월초등학교를 대표하는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라며 학생들의 수학적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성장시키고 지역을 빛낼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월초등학교는 올해 수학연구학교, 인공지능 선도학교, 학교수학체험교실, 학교수학축제 등 공모사업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핵심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