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게 놀다보니 스며드는 과학 원리’ 옥동초 제1회 교학상장 과학점핑캠프 운영
‘즐겁게 놀다보니 스며드는 과학 원리’ 옥동초 제1회 교학상장 과학점핑캠프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7.1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과학체험부스 운영으로 너도 나도 과학점핑! -

 

진천 옥동초등학교(교장 최선미)는 지난 17교학상장 과학점핑캠프를 개최하였다. 학생들은 2021년에 구축된 지능형 과학실에서 VR체험, 간이온도계 제작, 마법의 컵 체험, 티라이트 모빌 만들기 등의 다양한 과학체험부스를 주체적으로 운영하였고, 서로의 배움을 공유하면서 즐겁게 과학 원리를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캠프는 옥동초등학교에서 운영 중인 과학점핑학교사업 운영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이다. 옥동초등학교는 2023년 충청북도 내 초등학교 중 유일하게 과학점핑학교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학교이며, 본 사업은 학생들의 과학기초역량 및 과학긍정경험 증진을 목표로 한다.

옥동초등학교 선생님들은 1학기 동안 과학점핑학교(3개반 운영) 학생들을 위해 과학수업 연구 학습공동체를 구성하여 연구에 매진하였다. 그 결과 학생들은 다양한 과학개념들을 놀이와 체험 중심으로 즐겁게 배웠다. 그리고 배움의 결실을 본 캠프에서 공유하면서 과학리더의 경험까지 하게 되었다.

최선미 교장은 이번 캠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긍정경험의 폭이 증진된 것 같아 뿌듯하다. 주체적으로 과학부스를 운영한 학생들에게는 과학리더 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과학점핑학교 사업이 학생들의 과학기초역량과 과학긍정경험을 증진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