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다채로움’ 방학돌봄교실 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마치다.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다채로움’ 방학돌봄교실 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마치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8.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센터장 이진우, 이하 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731일부터 818일까지 3주 동안 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를 다니고 있는 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9명이 참여하여, 미술,요리,난타,댄스,시청각학습,일상생활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 참여자의 부모는 자녀가 자발적으로센터 갈래라고 말할 만큼 좋은 추억을 선물해줘서 감사하다, 이런 프로그램이 있는지 처음 알았고, 앞으로 학교에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 방학기간만 되면 장애자녀돌봄으로 경제활동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해결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진우 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기간에 장애인가족 돌봄지원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낄 수 있었고, 장애인가족의 어려움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좋았다, 장애인가족과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여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승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20224월부터 ()충북장애인부모연대가 민간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하여 가족지원사업, 가족중심실천사업, 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중점사업으로는 사례관리, 비장애 형제·자매 정서지원, 돌봄교실, 부모자조모임, 발달장애인자조모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사업을 실시·운영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043-877-86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