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의회,‘미래교육정책연구회’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진천군의회,‘미래교육정책연구회’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8.3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미래교육정책연구회(대표 의원 김기복)’830() 의회 소회의실에서진천군 교육 환경 분석을 통한 교육 격차 해소 정책연구 대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는 김기복 대표 의원을 비롯한 의원연구단체 회원들과 진천군교육청소년과(과장 강선미), 연구용역을 수행하고 있는 청주교육대학교 이호준 교수(연구책임) 등 연구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의 추진 상황과 진천군의교육 실태와 개선방안에 대한 인식조사 인터뷰 자료, 설문조사에 대한 분석결과 등을 공유하였다.

 

이번 연구는 진천군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 현황 분석, 진천군 교육사 계획안 분석, 국내외 모범사례분석을 통해 진천군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최적의 교육 모델을 찾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6월부터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연구회 대표 김기복 의원은 요즘 우리나라 교육현장에 대한 안타까운 소식들을 많이 접하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 미래교육정책연구회가 지역 교육 문제에 대하여 연구하고, 혁신도시의 교육 환경과 원도심의 교육 환경 모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정책을 연구한다는 점에서 깊은 사명감을 느끼며, 오늘 중간보고회를 통하여 내실 있는 연구 결과가 도출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미래교육정책연구회는 진천군의회 의원 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는 오는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