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학교 S.E.S 팀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상
우석대학교 S.E.S 팀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9.1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리치료학과 어시스터 팀도 금상 활약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 건축·인테리어디자인학과 S.E.S 팀이 지난 9일 태국 왕립몽쿳공과대학 혁신센터(KMUTT Knowledge Exchange for Innovation Center)에서 열린 1회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Asian Student’Capstone Design Contest: ASCC 2023)’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경성대학교·경일대학교·국민대학교·광주대학교·안동대학교·우석대학교·일본 미야자키대학교·말레이시아 켈란탄대학교·태국 왕립몽쿳공과대학이 주관했다.

이날 우석대학교 건축·인테리어디자인학과 S.E.S 팀은 작품명 탄소중립형 레드머드를 활용한 자원순한 고감성 흙 포장 기술개발을 발표해 바이오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또한 물리치료학과 어시스터 팀도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손잡이 브레이크 안전도구 제작이라는 작품을 발표해 공학 부문에서 금상을 받았다.

이종석 LINC 3.0 사업단장은 타 대학 학생들에게 뒤지지 않는 우리 학생들의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업단은 학생들의 전공역량 강화와 국가 간 협력의 새로운 계기를 발굴하고 브랜드 제고에 이바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