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기간 운영
진천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기간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9.1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생거진천 전통시장과 진천중앙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기간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경기침체와 고금리로 위축된 소비활동을 촉진하고 대형할인점과 온라인 구매 등 다양한 소비패턴에 위축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활성화 기간에는 진천군 산하 공무원과 관계기관, 단체, 기업체 등이 함께 참여해 제수용품과 명절 선물 구입 등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한 장보기를 집중 추진한다.

 

특히 오는 25일 대목 장날에는 전통시장 2개소에서 송기섭 진천군수를 비롯한 진천군 전 공무원이 참여해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실시하고 구입한 물품은 관내 복지시설에 전달해 훈훈한 온정을 나눌 계획이다.

 

또한 이날 생거진천 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앞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온누리상품권 증정이벤트가 열려, 온누리상품권 앱 신규 가입 시 모바일 상품권 5천 원을 받는 혜택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넉넉한 인심과 고향의 향수를 듬뿍 느낄 수 있는 진천군 전통시장을 많이 방문하셔서,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장보기 행사를 통해 시장 활성화에도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