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초평초, 가을현장체험학습 실시-
-진천 초평초, 가을현장체험학습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9.2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원한 가을 바람을 느끼며, 가을현장체험학습을 즐겨요! ”

초평초등학교(교장 강구상)920()1학년부터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천안에 있는홍대용 과학관으로 가을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이 날 진행된 가을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교육을 통하여 즐거운 배움을 경험하고, 따뜻한 품성을 갖추어 지속가능한 동행교육을 실현함을 목적으로 하였다.

 

모든 교직원들은 사전에 학생들에게 질서를 지키며 움직이고, 위험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이와 같은 사항을 유념하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었다. 특히 홍대용 과학관 1층에는 달빛마당, 천체투영관 등이 있어 재미있는 천문영상을 관람할 수 있었다. 2층에는 다양한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여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고, 3층에는 홍대용 주제관, 과학사전시관, 과학 체험관 등이 있었다. 학생들은 이곳에서 우주에서 느낄 수 있는 무중력과 같은 유사환경을 만들어 재미있는 과학체험을 할 수 있었다.

 

초평초등학교 최태성(3학년)학생은 책으로만 봤던 우주라는 공간을 직접 체험하고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특히 과학체험관에서 진행했던 우주 만들기 활동은 다음에 또 하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초평초등학교 강구상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만 교육을 받기 보다는 여러 장소에 가서 다양한 체험을 해야 바른 인성과 바른 인품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가을현장체험학습을 통해서 학생들이 즐거움과 배움을 함께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씀하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