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가족센터,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3년 연속 수상자 배출
진천군 가족센터,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3년 연속 수상자 배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9.2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가족센터(센터장 손광영, 이하 센터)는 지난 919일 개최된 2회 전국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에서 3년 연속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초등고학년 부문 장려상을 받은 최드미트리 학생은 나의 꿈이라는 주제로 꿈을 갖게 된 계기와 본인의 진로에 대해 한국어와 러시아어로 이중언어 발표를 했고, 그 결과 장려상을 거머쥘 수 있었다.

 

손 센터장은 다문화가정 학생의 이중언어 능력 신장을 통한 자존감 고취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센터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센터는 다양한 가족에게 상담·교육·문화·돌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을 위해 설립된 복지 전문기관으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jincheon.familynet.or.kr) 및 페이스북(@jchfsc) 그리고 카카오톡채널(http://pf.kakao.com/_hFkxfb/93091415)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센터는 지난 2021년 어울림이끌림 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한 7회 어울림이끌림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에서 유치부와 초등부(저학년) 영역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2022년도에는 사단법인 일일시호일이 주최하는 1회 날마다 좋은 날 전국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에서 초등부(저학년) 영역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