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초평초, 스케이트 체험 실시
진천 초평초, 스케이트 체험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3.09.2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쌩쌩~ 얼음 위 스케이트 타며 성취를 높여요!”

 

초평초등학교(교장 강구상)922()1학년~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케이트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스케이트 체험은 청주에 있는 실내 빙상장에서 실시되었다. 또한 체력 증진과 교과 발달에 도움을 주고 스스로 능력에 맞는 학습 수행을 위한 동기 강화 프로그램의 일부로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스케이트 안전수칙 준수 및 사전 교통안전 지도를 받았으며, 스케이트 기본자세, 중심 잡기, 걷기 등 스케이트 기초를 먼저 배웠다. 기초를 받은 후 스케이트 실력에 따라 기초반과 중급반으로 나누어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초평초등학교 학생들은 스케이트장 안에서 헬멧과 장갑을 착용하고 한 방향으로 활주하며 일렬로 정렬하여 앞 사람의 뒤를 따라갔고 초보자는 반드시 스케이트장 바깥벽 쪽에 붙어 타며 질서를 유지했다. 중급반 학생들은 기초 실력을 바탕으로 스케이트의 심화 기술을 익혀 자연스럽게 속도를 조절하며 턴과 활주를 할 수 있는 수준에까지 오르는 학생도 있었다.

 

초평초등학교 박원준(3학년)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얼음 위를 달리는 스케이트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으며 처음에는 자세를 익히는 과정이 힘들었는데 한 번 배우고 나니 무척 재미있었어요. 내년에도 스케이트를 체험하는 기회가 생겨 친구들과 더 많은 기술을 배우고 행복한 추억도 만들었으면 좋겠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